Pages

Sep 28, 2011

Blog소개: Z Work, Z Flow, Z Social, Z blogging, Z log 그리고 가치


좋은회사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있는 회사도 다른회사도. 그래서 Good company라고 했습니다.

참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지금도 진행중 입니다.
수많은 실패의 역사를 거쳐서 이제 새싹이 피어나는 중입니다.
  1. 개인편: 개인의 효과적인 생산성을 위한 Z WORK (가족과 함께하는 IT기법 및 시간관리법 포함)
  2. 조직편: 팀간의 협업을 위한 Z FLOW
  3. 사회적 기업을 위한: Z Social(방법은 나왔는데 무르익지 않았네요)
  4. Blogging 기법: Z blogging(blogger를 기본으로 해서 글쓰는 법, 영상 및 각종 도구를 연결하는 법)
  5. 메모법: Z log
스마트 워크라는 용어가 변질되어 원격근무의 색채가 강해  Z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H카드와는 상관이 없...) Z의 의미는 쾌걸조로처럼 업무를 휙 해치우고 창조적인 모습을 위해 명상하고 본인에 대해 성찰하는 Zen 시간을 많이 갖자는 의미입니다. 숫자21은 2-->1  또는 2+1=3 의 의미가 있...

우리가 도구를 배우는 것은 활용하기 위함이지 도구에 얽매이기 위함이 아닙니다.
하지만 배우다 지쳐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효율만 강조하다가 올바르지 못한 길로 간다면 오히려 천천히 가는게 더 나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올바른 효과이자 지혜 입니다.

도구를 배우는 시간을 간단하게 하고 시간의 질을 높이십시요.

시간의 양은 가족과 함께 개인의 사색을 위해 쓰여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올바른 길로 가고 있는지 계속 질문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조화로운 삶으로 인도 할 것입니다.

참고로 Z Work에 대해 기본적인 동영상 설명이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조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