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ay 3, 2012

Effective Essence 7


스마트해질 필요없이 자신이 가진 시간, 에너지, 감정이 소모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어떤것인지 자문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래도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원칙 7가지를 공유합니다. 
1. Accuracy : 정확도. 잘못된 방향을 되돌리기가 더 어렵다.  속도 보다는 정확도가, 정확도가 갖춰진 속도여야 한다.
2. Breath : 스트레스와 건강의 대부분은 호흡과 산소의 문제다. 건강해야 바른 결정이 나온다. 천천히 자주 심호흡하라.
3. Eliminate : 없애야 가치가 커진다. 없애야 집중도 가능하다.
4. be Punctural : 계획,약속은 지켜야 한다. 지키도록 연습해야 뇌도 "아~ 지켜야 하는구나" 하고 훈련된다.
5. Management : PDCA의 사이클안에 업무가 굴러가도록 한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PDCA가 어떤 공헌을 향하고 있느냐이다.
6. Log & Review : 기록된 내용은 변화하지 않는다. 기록에 대한 기억이 변화하는 것이다. 기록하고 되돌아보며 개선한다.
7. Your Style : 1~6번까지를 참고해서 내 스타일 대로 하나씩 바꾼다. 멈추어 있는 정답이란 없다. 과정이 답이다. 당신이 아직 답을 못찾고 계속 찾는 과정안에 있다면 정답안에 있는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